던파 14일차 노가다 일지 시작합니다.

오늘 노가다 일지는 한줄 요약입니다. ㅋㅋㅋ

 

디멘션 50 -> 53 레벨업입니다. 그리고 모은 골드는 없습니다. ㅎㅎ(1차 각성하는데 돈이 더 들어간 듯 ㅡ,.ㅡ)

 

 

아 그리고 하나 더!

타신 노가다 팁 쓴다고 카시야스 섭에 잠깐 들갔는데... 또 용병으로 카드를 물어왔네요. 캐릭마다 다 확인한건 아니라 다른 넘은 모르겠고 ㅋㅋ 스샷 첨부합니다. 역시 용병 노가다가 짱이네요. ㅎㅎㅎ 

 

 

 

그럼 오늘은 약속대로 타신 노가다에 대한 간단한 팁을 한 번 얘기해볼까 합니다.

예전에 제가 썼던 글 중에 커먼은 상점행, 언커먼은 해체가, 45제 마봉은 인형사, 50제 마봉은 연금술사

이렇게 하라고 했던 것 기억나세요? 그때는 그냥 감으로 한 말인데... 확인 작업을 ㅋㅋㅋㅋ

 

우선 엑셀로 표를 하나 만들었어요. 정확한 것은 아니지만... 대강의 효율을 보고자 한 것이기 때문에

 

1. 밑에 표에서 1~14번(빨간) 까지의 경매장 최저가? 평균가? 암거나 좋아요. 암튼 입력합니다.

 

 

 

2. 그러면 밑에 빨간 칸에 가격이 나옵니다.

 

 

 

3. 그리고 득한 템의 가격을 빨간 네모칸에 적어 넣습니다.

 

 

 

4. 그러면 밑에 빨간 부분이 또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에요.

 

 

 

5. 그러면 상점행이 좋은지, 연금술사, 인형사, 해체가가 좋은지 한 눈에 알 수 있을 거에요.

예를 들어 45제 언커먼을 먹었다면 3번 표에서 처럼 언커먼 가격을 적어 넣고 밑에 45제 언커먼 줄을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격이 젤 높은 것으로 행동하시면 되는 거죠. ㅋㅋㅋ 먼가 복잡하지만 실제로는 그렇게 복잡하지 않아요. ㅎㅎ

 

쉽게 결론을 내리자면!!!

45제 마봉은 인형사, 50제 마봉은 연금술사가 현재로써는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6. 그리고 커먼과 언커먼은 가격에 따라 효율에 변동이 있네요.

45제 커먼은 인형사와 상점행이 가격에 따라 정해질 것 같고,

45제 언커먼은 인형사와 해체가

50제 커먼은 연금술사와 상점행

50제 언커먼은 연금술사와 해체가 입니다.(흠, 무색큐브조각이 100원 미만일 때 -> 이게 조건이겠네요. 그냥 헷갈리시면 한줄 가격 쭉 비교해 보시면 됩니다.) 

 

 

7. 이렇게 되는 이유는 연금술사와 인형사는 갈갈이해서 나오는 재료템 수가 거의 일정하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해체가와 상점행은 템의 가격에 따라 재료의 수나 판매가격이 변동이 오기 때문입니다.

뭐 어쨌건 정확한 것은 아닙니다. 연금술사의 경우 생숨 + 재료 형식으로 나오기 때문에 재료??의 평균값을 넣어서 만든 표이기도 하고 나오는 갯수가 틀리다는 이유로 하급 영혼의 정수?? (이거 맞나요? ㅋㅋ) 는 빼버렸기 때문이죠.

또 인형사도 단백질 오일은 빼버리고 계산했고 해체가의 경우에도 크리?터지는 비율을 5% 정도, 그리고 크리터졌을 때 색큐의 갯수를 160개 정도로 계산한 것이니까요.

 

아~ 어떻게 결론을 내야하나? 고민인데.... ㅎㅎㅎ

그냥 마봉만 신경써서 갈고요.(45제 인형사, 50제 연금술사) 커먼은 걍 상점행, 언커먼은 해체기 ㄱㄱㄱ

 

템 가격, 랩제 이런거 확인하다보면 눈알 빠져요. 거기다가 그거 하나하나 확인하는 시간에 한바퀴 더 돌리는게 이득입니다. ㅋㅋㅋ 제 결론은 이렇네요. 혹시 재료 가격의 변동이 심하면(예전처럼 색큐의 가격이 얼마 안될때는 전 그냥 다 인형사로 갈아버렸습니다. 커먼 언커먼 마봉 전부 ㅋㅋㅋ) 좀 틀려질 수는 있겠네요.

 

여튼 제가 오늘 확인한 던파 타신 노가다의 효율 높이는 방법은 여기까지 입니다. ㅎㅎㅎ

팁은 아니지만 아 그렇구나 하고 넘어가 주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ㅃ~

(엑셀 파일은 내일자에 첨부하겠습니다. 파일은 집에서 안가지고 왔네요. ^^)

   

+ Recent posts